본문 바로가기

영어

영어 관사 a/an/the의 쓰임

개요

영어를 공부하면서 the라는 단어를 자주 보게 됩니다. the의 쓰임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the를 사용하거나  the 대신 a, an을 사용하기도 하는 관사의 쓰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사의 쓰임

a/an + 단수명사 =  하나의 명사

우리가 실생활에서 말하는 대부분의 사물은 모두 셀 수 있습니다.

즉, 셀 수 있는 명사가 하나임을 나타낼 때에는 a/an을 사용합니다. 

이처럼 a는 기본적으로 '하나의', '한개의'라는 숫자적인 의미가 있지만 우리말에서는 그 의미가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an은 단어의 발음이 모음(a, e, i, o, u)일 경우에는 a 대신 an을 사용합니다. 

the + 단수명사, 복수명사, 셀 수 없는 명사 = 그 명사

the는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이 서로 알고 있는 것을 말할 때 사용합니다. 

즉, 앞에서 언급한 것을 다시 말할 때나 특정한 것을 지칭할 때 사용하고, 우리말로는 '그' 라고 해석합니다. 

the의 다른 사용

  • 형용사의 최상급 : 가장 좋은 차 -> the best car
  • 악기 이름 앞 : the piano, the guitar 등
  • 세상에 유일한 것 : the sun(태양), the earth(지구)

위 3가지 유형에도 항상 the를 사용합니다. 

예문

I need a pen.

나는 펜이 하나 필요해.

-> a pen은 펜이 하나 필요하다는 의미

I need the pen.

나는 그 펜이 필요해.

-> 특정한 펜이 필요하다는 의미

I eat an apple every morning.

나는 매일 아침 사과 하나를 먹어.

-> 매일 아침 사과를 먹는다는 습관

I eat the apple this morning.

나는 오늘 아침 그 사과를 먹었어.

-> 아침에 특정한 그 사과를 먹었다는 말로 the를 사용

 

첫 번째 문장의 a pen은 펜이 하나 필요하다는 의미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go home에 to가 없는 이유  (0) 2021.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