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안드로이드

크롬캐스트로 TV 연결하여 동영상 재생하는 법 (유튜브, 동영상 플레이어, 넷플릭스)

이번 블로그에서는 TV에 연결한 크롬캐스트에 유튜브, 동영상 플레이어, 넷플릭스, PC의 크롬브라우저 등의 어플리케이션과 연결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캐스트 설치를 아직 하지 않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https://iot-lab.tistory.com/33

 

크롬캐스트 설정하여 TV 연결하는 방법

몇 년 전부터 크롬캐스트를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 중인데... 생각보다 미라캐스트와 크롬캐스트의 차이점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아서 설정하는 방법과 미라캐스트의 비해 크롬캐스트의 장점을 설명해..

iot-lab.tistory.com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앱이 날로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크롬캐스트 지원 앱

  • 유튜브(유튜브 키즈 포함)
  • 넷플릭스
  • MX플레이어

무려 2000개가 넘는 앱이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 다 소개할 수는 없고 기본적으로 위에 정리한 3가지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사항으로 이전 블로그에서 크롬캐스트를 "거실"로 설정했습니다^^

유튜브(유튜브 키즈 포함)

접속한 와이파이에 크롬캐스트가 연결되어 있다면 유튜브 앱에서 크롬캐스트 아이폰이 표시됩니다.

유튜브 앱 화면
유튜브 키즈 앱 화면

넷플릭스

넷플릭스 앱 화면

넷플릭스 동영상 재생중에도 오른쪽 상단에 크롬캐스트 아이콘을 누르면 TV로 스트리밍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동영상 재생중에 연결

MX플레이어 

이번에는 가장 유용할 것 같은 앱입니다.

스마트폰에 이미 저장된 동영상 파일을 크롬캐스트로 전송해 볼 수 있는 앱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xtech.videoplayer.ad&hl=ko

 

MX 플레이어 - Google Play 앱

모든 형식의 오디오를 지원하는 강력한 비디오 플레이어 (AC-3 포함), 고급 하드웨어 가속 및 자막 지원. a) 모든 오디오 포맷 지원 - MX Player는 AC-3, MP3, AAC 등 거의 모든 오디오 포맷을 지원하는 가장 강력한 비디오 플레이어입니다. b) 멀티코어 디코딩 - 안드로이드 플레이어 중 최초로 멀티코어 디코딩을 지원합니다. 듀얼코어 장치에서 최대 70%의 성능 향상이 확인되었습니다. c) 핀치 줌, 줌&팬 - 멀티터치를 이용하여 비디

play.google.com

MX 플레이어 앱 화면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가능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은 크롬캐스트로 동영상 스트리밍해주고, 엄마 아빠는 스마트폰으로 다른 것을 할 수도 있겠죠.

특히 스트리밍 방식은 스마트폰이 아닌 크롬캐스트에서 처리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느려지거나 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크롬캐스트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크롬캐스트로 화면공유(미러링)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https://iot-lab.tistory.com/36

 

크롬캐스트로 미라캐스트 처럼 화면 공유(미러링)하는 방법

크롬캐스트는 스트리밍 전용 기기로 전용앱에서 크롬캐스트에 스트리밍 요청을 하면 크롬캐스트가 알아서 스트리밍을 하는 기기입니다. 단순히 미라캐스트처럼 스마트폰의 화면을 미러링하는 기기가 아닙니다. 하..

iot-la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