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안드로이드

구글포토로 무제한 사진 백업하기

오늘은 구글 포토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나날이 핸드폰의 카메라는 성능이 좋아지고 화소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한 갤럭시S20은 무려 1억만 화소를 자랑하기도 하죠~.

그만큼 사진 한장당 용량도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예전에는 핸드폰 용량에 압박이 오면 사진들을 PC에 옮기던 시절이 있었지만, 이제는 구글 포토로 사진을 따로 백업하지 않고 언제든지 자동으로 백업되는 편리합을 누리고 있습니다. 

 

다만, 무제한은 사진을 16만화소이상은 16MP로, 동영상은 1080P로 압축됩니다, 

하지만, 구글의 뛰어난 압축기술 덕분인지 모르겠지마, 실제로 품질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설정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아래 앱을 다운받습니다.

요즘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기본앱으로 설치되어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photos&hl=ko

 

Google 포토 - Google Play 앱

Google 포토는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자동으로 정리하고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 '세상에서 가장 우수한 사진 관련 제품' – The Verge - '이제 Google 포토는 당신의 필수 사진 앱이 될 것이다' – Wired 공식 Google 포토 앱은 오늘날의 사진 촬영 방식에 맞추어 개발되었으며 공유 앨범, 자동 생성 항목, 고급 편집 도구 등의 필수 기능을 포함합니다.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고화질로 무료로 백업할 수 있기 때문에 저장용

play.google.com

설정하기

1. 계정 선택 후 백업 사용 -> 2. 고품질(무료 무제한 저장용량) 선택후 확인

업로드 크기는 고품질(무료 무제한 저장용량)으로 선택해야 무제한으로 용량걱정없이 백업할 수 있습니다. 

원본 크기를 선택할 경우에는 구글 드라이브 추가 용량 구입이 필요합니다. 

구글포토 기능

1. 검색 기능
사진에 관련된 검색어로 나의 사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AI기술을 이용하여 내 사진을 인식하여 검색해주는 기능입니다. 
2. 자동 정리 기능
인물별, 장소별, 사물별로 구글 AI가 정리하여 줍니다..
3. 앨범과 영화 
앨범으로 정리하여 나의 이벤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앨범이나 동영상으로 영화형식의 동영상을 배경음악과 함께 자동으로 생성해줍니다.

4. 나의 모든 사진을 날짜별로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5. 구글AI가 자동으로 동영상 및 사진을 이용해서 멋진 애니메이션과 콜라주 사진등을 생성해 줍니다.

 

구글 포토는 안드로이드 iOS 모두 지원하기때문에 여러기기의 사진 및 동용상을 통합하여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사진도 자동으로 보정해주기도 하며 내 휴대폰 기기의 용량을 확보해주기도 합니다(원본 파일이 삭제되니 주의가 필요).

이러한 기능을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모든 사진 동영상을 한곳에 모아 추억을 저장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