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안드로이드

북스캔해서 전자책 만드는 방법 (PDF로 스캔)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책을 스캔할 수 있는 북스캔 앱을 소개할려고합니다. 

저는 IT업계에서 일하는 관계로 전차잭으로 출시가 되지 않는 정말 두꺼운 책을 읽어야할 경우가 많습니다. 

긴~ 출퇴근을 활용하여 읽고 싶지만, 그 무겁고 많은 책을 다 들고다닐 수는 없겠죠?

그래서 저는 vFlat이라는 앱을 이용하여 하루에 읽을 수 있을만큼만 스캔하여 PDF로 만들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읽고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voyagerx.scanner&hl=ko

 

vFlat - 내 손 안에 책 스캐너, 브이플랫 - Google Play 앱

vFlat으로 책을 쉽게 스캔하세요! vFlat은 카메라로 찍은 책을 전문 북스캐너로 스캔한 것과 같이 플랫하게 펴줍니다. vFlat 첫 버전이 기대에 못 미치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vFlat은 빠르게 개선되고 있으며, 유저들의 요청에 따라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추가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지원하고자 노력중인 기능들 - 더 향상된 그림자 제거 - 책을 더 잘 펴기 - 여러 페이지를 책으로 엮기 - 문서 스캔 기능 - 자동 페이지 인식 및

play.google.com

앱 이름은 "브이프랫(vFlat) - 내손 안에 책 스캐너" 입니다. 

 

동영상을 보면 사용법이 정말 간단하고 자동 보정도 뛰어납니다.

그리고 사용해 보시면 알겠지만 스캔 속도가 정말 엄청나게 빠릅니다. 

제가 이 앱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지요~^^

 

간략하게 앱 화면과 사용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캔 방법

구성은 심플하면 사진부분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보정하고 페이지를 인식해서 스캔본을 만들어 줍니다. 
오른쪽 윗부분 버튼을 누르면 플로팅 쵤영버튼을 표시해서 버튼으로 촬령을 할수도 있습니다. 
손가락 위치에 맞게 이동하여 찍을 수 있습니다. 

스캔하는 모습

스캔본 PDF 저장하기

1. 왼쪽윗부분 책모양 아이콘 선택
2. PDF 선택
3. 낱장 리스트에서 저장할 스캔본을 선택
3. PDF 내보내기

 

책을 절단해서 스캔하는 것보다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책을 보존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전자책처럼 읽는데는 큰무리가 없습니다.

저도 아주 잘 이용하고 있구요.

예전에 책을 절단해서 스캔도 해보기도 했지만, 스캔하는데 정말 오래걸립니다. 

그 시간에 책을 읽는게 더 나을 거예요~^^

 

필요하신 분들은 잘 활용하시면 좋겠네요.^^